Patty Wouters 展


패티우터

전시제목  :  Patty Wouters 展

전시일시  :  2007년 5월 23일(수) - 6월 4일(월) 

전시장소  :  통인옥션갤러리 (現 통인갤러리 5F)


Patty Wouters는 세계적인 벨기에 현대 도예작가로서 예술과 공예의 경계를 허물고 과거와 현재를 연결하며 자연과 인간, 사회와 세계의 관계를 탐구하고 새로운 의미들을 부여한다. 그녀는 고고학자 들에 의해 발굴된 고대 토기들에 깊이 베어있는 고대문화의 종교적 의미와 일상의 세세한 부분들이 전 우주적인 정신을 발산 한다고 믿고 이를 작품을 통해 표출 하고 있다. 이러한 부분에 대해 쟌 벤 알펜 Jan Van Alphen은 ( Curator of the ethnographic museum of Antwerp) Wouters에 관해 다음과 같이 언급한 바 있다.

“도자는 예로부터 많은 의미와 상징들을 포함 하고 있었다. 특히 모성애와 여성미는 도예의 둥근 형태와 선 그리고 볼륨감을 통해 잘 드러난다. 그녀는 작품을 통해 어머니의 품으로 묘사되는 대지로의 초대를 서슴치 않는다. 우리는 초대된 그 곳에서 시공간을 초월한 풍성해진 문화와 역사들을 경험 할 수 있다. 또한 실험적이고 독창적인 작가의 기법들은 우연히 발생한 조화로운 색상과 아직 그 자태를 완벽히 드러내지 않은 대리석의 편안함으로 작품의 형상을 자아낸다. 이제 흙의 물성과 자연을 닮은 세상의 조화를 꿈꾸는 작가와 작품의 형태는 하나가 된다. 그녀의 손에서 하나가 된 자연의 물질은 그 근원을 부인하지 않는 소박한 예술작품으로 다시 승화 한다.” Patty Wouters는 이번 통인옥션갤러리에서 전시될 작품들을 통해 우리에게 시공간을 초월한 공통된 이야기를 기하학적인 형태의 상징들을 통해 들려 줄 것이다.



 


전시장 전경

작품 이미지

서울특별시 종로구 인사동길 32 통인빌딩 

32, Insadong-gil, Jongno-gu, Seoul, Republic of Korea